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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지식

인상파가 사랑한 일본화, 우키요에

by 오르페우스 2020. 7. 9.

 

개 거에 그림속 일본 봐 만회 작품에 등장하는 스모 선수 작품 속 자금

요소에서 부터 더 나아가 색감과 화풍 까지 19세기 인상파 작품 속에서

일본은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데요 그 중심엔 웃게 요괴가 있죠

우키요에 는 일본의 풍속화 를 말합니다

현실의 즐거움을 누리자 는 의미의 웃기 후에는 일상 속 장면 장면들을

담았는데요 웃길 교회가 유럽에 나타난 건 우연한 사건이었습니다 19세기

중반 프랑스의 판화가 펠릭스 브라크 몽은 1 인쇄소를 듭니다

거기서 일본 도자기 하나를 보게 되는데요 브라크 몽은 도자기 보다도

그것을 싸고 있는 포장지를 보고 놀랍니다 포장지에는 일본의 판화가

카츠시카구 오쿠 사이에 만화가 새겨져 있었는데 요 브라크 몽은 그림속

자유롭고 거침없는 선에 매료 됩니다

그리고 곧장 신구 인 마네와 드가 p 슬러 에게 보여주죠

그리고 모두 그 그림의 빠져들게 되는데요 이때부터 호크 사이에 이름이

파리의 알려지게 되고 1867년 파리 만국 박람회 일본 풍속화 들이 전시

되면서 그 관심이 폭발 했죠

일본 서민 의 오락 이던 풍속화가 유럽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입니다

사실 19세기의 유럽 회와 는 위기를 맡고 있었죠

자연주의와 사실주의 화풍이 유행하던 시기 사진 술에 발명은 예술계를

뒤집어 놓았는데요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과연 예술인가 라는 본질적인

물음이 던져진 것입니다 더불어 당시 유럽 60대는 크게 두 개의 세력이

맞서고 있다는데요

나라가 주관 하면 전시를 목표로 하는 신고전주의 와 이러한 제도에

반대하는 진보적 인 화가들 그러한 진보 허가 될 중에선 인상파 화가들 도 있었죠

그러면서 인상 버거가 들의 중심으로 기존의 사실적이고 직접적인 허풍을

벗어나고자 하는 움직임이 이렇습니다

그런 와중에 웃기 회가 등장한 것이죠

유럽의 화가들은 기존 거품 과는 전혀 다른 6 기회에 모습에 완전히 매료됩니다

당시 유럽 전통 이와는 초상화 처럼 인물의 중심을 두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반대로 5기 un 은 거대한 자연을 드리며 사람을 아주 잡기 묘사하는 그림이 많았죠

경우에 따라 건 아예 사람이 없는 경우도 허락했습니다 화면에 중 신이

사람이 아니어도 된다는 생각은 당시 유럽 화가들의 겐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죠 또한 당대 유럽 회원은 사실적으로 또 입체감있게 그리는 것이 중요 했는데요

3 4화 현실을 평면적인 캔버스에 얼마나 잘 구현한 응가가 작품의 주요

관건이 얻죠 하지만 오키 후에 황 아들은 되게 단순한 선과 색을 표현 됐는데요

원경 법 공간감 입체감을 무시 한 평면적인 그림들의 유럽 화가들은

매료되었습니다 그리는 대상의 정확한 형태나 세계 엄 매이지 않고 자유

소재로 묘사를 과장하거나 생략하는 표현이 가능 있기 때문이죠 또한 5

기회 화가들은 특이한 각도의 그림들을 많이 표현했는데요

작품 대상 전체를 다 그리지 않고 잘라 내는 경우도 있었죠

유럽과 달리 우 기회의 선화가 대상을 꼭 보급을 했는지가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화가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구도와 배상 만으로도 표현할 수 있으시죠

이러한 차이점들은 당대 예술 제도 큰 영향을 줬어요

프랑스에서는 일본의 화풍을 연구하는 작품 이즈미 움직임이 얘기도 하고

특히나 인상주의 화가들은 자꾸 니 즘 을 자신의 화풍에 적극적으로 활용했는데요

만의 대표적인 피리부는 소년 뚜렷한 윤곽선과 평면적 색 철이 든 우기 5

의 영향을 많이 받았죠 똑 이유 에 큰 관심을 보인 화가는 고 그

였는데요 그는 일본 판화의 화려한 색채와 인상적인 모습에 산사를 보냈고

작품들을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다양한 모작 을 내놓기도 하고

일본 화가의 화풍을 집중적으로 연구해 찌 광고가 동생 테오에게 보낸 현재

나의 모든 작품은 일본인 들로 부터 받은 영향이 라고 적혀 있었는데요

이렇듯 유럽 회화의 지대한 영향을 끼친 웃기 왜 농어 20세기 들어서 수 드레스 계시죠

1차 세계 대전 이후 일본이 급속하게 서구화되면서 아이러니하게도 일본의

확 품도 서구와 됐고 그 치즈의 새길 희석 됐기 때문에 색다름 으로

터보에 충격을 줬던 5 기회는 반대로 서고 의 영향으로 힘을 잃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반색 일 동안 op un 은 유럽의 화가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주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던 자형 품 명 과 동심 원근법의 꽈 바르실 점 그리고

뚜렷한 색채 게 술 가을은 생소한 문화에 대한 색다른 이해로 새로운

예술을 탄생시켰습니다

장벽을 허무는 예술가 들의 노력은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