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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지식

취향의 역사와 생성 과정

by 오르페우스 2020. 7. 11.

 

무엇을 볼 것인가 무엇을 즐길 것인가

책 영화 음악 등 매 순간 보여지는 선택했습니다 우리의 선택을 결정하는

매우 큰 요인이 있습니다

취향 취향 은 우리가 선택하는 순간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해 동시에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드러내 줘 그런데 우리의 취향은 어떻게 형성 될까요

사실 옛날부터 많은 사업가들이 이와 비슷한 질문을 감소 았습니다

취향이 어떻게 형성 되는가에 문제는 우리가 일상에서 행하는 여러 가지

선택의 근원이 무엇인가에 대한 문제 없기 때문이죠 프랑스의 사회학자

부르기에는 정부의 지원을 받아 1970년대 말 전국민을 상대로 한 조사

를 진행했는데요 이를 통해 음 아

미술 스포츠 등 프랑스인 을 문화적 취향을 밝히기로 했습니다

브로디는 이를 통해 조사 결과 뿐만 아니라 개인과 집단을 취향이 무엇에

의해 어떻게 생성되는 지 관심을 가졌어요 브로디 에는 문화적 취향이

선천적 이라기보다 개인의 사회적 조건에 의해 구축된 다고 보안 한 개인이

어떤 작곡가를 선호 하고 어떤 작품을 좋아하는가 에 여부는 그의 사회

계층 직업 학력 등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여기서 아비투스 가 형성된다 고 말했는데요

앞 이케 쓰면 지검 체력 등 한 개인의 환경에 의해 구축되는 하구와 판당 세계를 말합니다

브로디 에는 이 아비투스 가 그 사람의 계급에 의해 만들어지는 동시에 그

사람의 계급을 보여준다 고 말했죠

다시 말해 책을 읽고 음악을 듣는 등의 개인의 문화적 기니까 새로운

의식적으로 쏘 때로는 무의식적으로 그 사람의 계급을 드러낸다고 봤죠 3

대추는 클래식이나 발레 같은 문화예술 장르를 선호하는 반면 파루 쉬는

팝이나 로큰롤을 같은 대중 문화를 더 선호한다 며 이러한 개그 깐 취향

의 동질 성은 그 계급에 속한 사람에게 소속감을 줄 뿐만 아니라 서로

공유하는 코드와 언어가 된다고 본

즉 클래식을 좋아하는 사람끼리 모여 클래식 이야기를 나누면서 계급적 김

질감을 느낀다고 무엇이 5% gn 결국 취향 2개 급 에 의해 형성되고

동시에 계급 을 9분짓는 요인이라 생각했습니다 취하는 개 급이다 이러한

브로디의 주장은 한동안 유행했지만 1900년대 후반 들어 여러 비판의

증명했습니다 브루 지에게 말하나 b2c 개념이 너무 추상적인 데다가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의식으로 사용되면서 사회 학자들이 비판해

나선 것이죠 더불어 대중문화와 고급 문화를 2분법적으로 설명하던 그 뒤에

주장해 다양해지는 문화 장로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아니라 특히

미술계에서는 팝아트의 붐이 일면서 무엇이 대중 문학 5 무엇일 고급유

슬림 바에 대한 질문이 반 졌으며 이에 대한 비판이 거세게 있는데요 이후

취향에 대한 연구가 지속됐고 연구자들은 취향에 하나의 개그 벨 종속

되기보다 오히려 개 층을 넘나들며 다양한 패턴으로 형성될 수 있다고

주장하기 시작했습니다

향에 중에 속할 수록 오히려 다양한 장르와 컨텐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취향이 폭넓은 수 있다는 o

리버 이론이 등장하기도 하고 중간 계급 의 경우 상류층의 취향을 중 내려

일부러 대중문화를 배척하는 쓴 업 경향이 생겨 난다 는 연구결과도 안

있었고 또 포스트모던 학자들은 문화적 취향 에 계급별로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예술의 고급과 저급 을 나눈 것 사회 계급을 나누는

것을 비판했습니다 현대에 들어서는 새 난 스마트폰을 비롯한 아이 쉽지

기술의 확산으로 인해 영상과 예술이 섞인 행정 윤호 컨텐츠들이 폭발적으로

늘었고 b 를 통해 자연스럽게 문화 취한 구조도 변화했다 고 본 특히

3이 스톡 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 의 유행으로 인해 고급 문화로

분류되던 활동들이 반드시 특성 개혁을 한정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해

소셜커머스가 등의 구입으로 전반적인 무대 예술에 대한 대중의 섞은 썽

또한 부파 지고 있죠 최근 이러한 흐름 말에 취향 절충 주의 라는 표현도

안 굉장했습니다 문화 소비 는 이제 특정 식당을 대표 하면 패턴으로

고정되지 않고 오히려 개인의 관심이 성향에 따라 각각 다른 형태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죠 향가의 도촬을 파악하는 다양한 연구들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무엇을 볼 것인가 무엇을 즐길 것인가 여러분의 취향 1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