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지식

관능과 우아함의 결정체. 구스타브 클림트

by 오르페우스 2020. 8. 24.

 

19 제길 오스트리아 빈 색이 말에 홀랑 갖고 새로운 세계에 대한

호가 굉장 업소 게 전통적 의회와의 반기를 들고 새로운 예술을 시도한

아티스트가 있었습니다

인물의 얼굴은 현실적이고 상세하게 외자 하지만 배경과 의상 되면 b 학점

온 위에 장식으로 대체함으로써 b 차원과 3차원의 공간감을 뒤 썼고 새로

시대에 맞는 모던한 감각을 보여주는 동시에 친화적 이미지를 차용하고

황금빛을 치장 하여 현실과 꿈이 경계에 있는 듯한 착각을 심어준다 가

구스타프 클림트가 오늘의 주제입니다

모스트 리아 빈 상징주의 빈 분리파 의 주요 아티스트의 u 스타코 크림

등은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화가 중 한 명이 기도하고 그가 사망한 지

100년도 더 지난 지금도 세계적으로 가장 비싼 작품 값을 기록하는 화가기도 하죠

클림트는 초상이 아닌 구체적 로서 가 들어간 구성 회화를 주고 있고

장식적 요소를 많이 넣었으며 그 마구 덧 입혀 작품이 굉장히 화려하고아름답습니다

섬세한 기교로 안쪽으로 그려진 여성들이 항목 탈자 유학을 강하게 어필하는 작품의 많죠

화 목 팔 다른 표 서로 어떤 치명적 매력으로 남성을 유혹하여 파탄에

이끌기 까지 않은 여성을 말합니다

오늘은 그의 작품 속 주일 주제인 인간의 삶과 죽음 사랑과 성 에로티시즘

에 집중하여 그의 작품세계를 분석해보자

화려하고 아름다운 이미지 뒤에 숨겨진 처럼 터 메시지를 위한다면 앞으로

클림트의 그림이 단순히 아름답기만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클림트는 오스트리아 예수를 국제무대에 알린 빈 분리파 운동의 창시자 속

한 명이었습니다

굉장히 달지 리며 독특한 성격이었다 고 하죠

일례로 빈 대학교의 강장 천정 그림을 오려 받고 1900년에서 1907

여사의 그렸던 철의 학부의 야 발파 그 발표되자마자 호러블 합의가 타거나

현대적 지형의 과정 쪽으로 표현된 태핑 미학 이라는 팻말을 아 갔었습니다

그때의 대학 측에서 작품을 거부하고 대학의 대강당 보다는 갤럽이 에로

소장할 것이 결정하자 격분하여 작품을 돌려 줄 것을 요구했으나 반

설명하자 권총으로 직원을 위협하여 교육부에 허공을 받아낸 이라고 했지요

결국엔 홍가 의 도움을 받아 세 작품을 돌려 맡은 했지만 이사 분들은

1945년 나치 의 군대가 퇴각할 면서 전체를 방화로 불타 없어지고

현재로써 호피 사신 로마 남아있습니다

각각의 작품들은 다양하고 깊은 메세지를 담고 있는데요

시 간 관계에서 이 작품집 족하고 있는 차우 다른 영상에서 자세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철아 의학 법학 에서 본 바와 같이 생정 클림트는 삶과 죽음이 얽힌

감각적인 에 오티스 의 주제로 5개 쎔 회와 장식 미술

첫번 와 등 수많은 작품을 발표

하면 당시에는 극과 극의 대조되는 반응을 받았었습니다 그의 작품을 크레페

적 미학 으로 부르기도 하지만 그녀는 그 예술적 소질을 끝까지 굽히지 않았죠

오스트리아 빈에서 위 스 탄식이 활동할 테크 출신의 건축가 아돌프 로스는

그 액체의 장식과 범죄 에서 모든 예술은 에로티카 다 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클린트 의 작품들이 이래로 t 시즌 관내 선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는 에고 실내에 폭력적이고 절망적인 것과 다르며 피카소의 냉소적으로 거

뚤르즈 로트렉 에 거기 와는 다른 것이죠

클림트는 앵그리 나 마티스의 세련되고 우아한 에로티시즘이 입니다

에로티시즘 2 없는 클림트의 작품은 생각할 수 없으며 그의 작품들은 그

일관된 취향을 증명해 줍니다

그의 독자적인 에로틱 함과 미학적인 재앙은 도발적인 포즈의 묘사와 인물의

표정과 구성 장식적 디테일에서 증명되지 난 그의 작품은 결코 자극하거나

조작하지 않습니다

클림트는 오스트리아의 수도 빈 근처의 작은 마을에서 금 세공 일을 하던

ls 트 프린트의 돌체 아이로 태어나 빈에 예술 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하여

구요 빈 미술사 박물관 을 안 재즈 안쓰게 참여하면서 걍 시 그 결과로서

탭이 있습니다

1883년 금새 교사였던 남동생 베네스트 플랜트와 친구였던 프란츠 맞춰

함께 공방을 만들고 빈의 부르주아 들의 저택을 벽이나 천장 장식 일을

많이 했었죠

10여년간 장식이 수가 로써 그냥 큰 인정을 받았고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클림트는 전통적 아카드 리드 스타일의 작품을 하고 있었죠

하지만 클림트는 기존의 아까 덱을 진해서 탈피하여 새로운 시대에 알맞은

새로운 미술의 국내 참여 하길 원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자신의 스타일을 찾기 위해 끝없이 노력했죠

그에 의하면 예술은 새로운 인식을 일깨우고 기존에 확립된 예술과 확실

주의에서 바 살아야 했습니다

그는 1890년대 초 자신의 연인이었던 에밀리 플레이를 만나고 빈

상징주의 화가 개가 챙겨 했었습니다

장식미술 아로서 많이 주문해 맡고 있었고 명성을 얻었지만 그냥 1898년

해인 분리파 교육에 참여합니다

그들의 슬로건은 같이 대에 맞는 내 중 모든 예술에는 잘게 없죠

블리 파 그룹 의 첫번째 전시에 포스터를 누르기도 1 끔 2 오스트리아의

새로운 미술의 대표적 화가가 되었고 치며 에서 차용한 이미지를 재해석하여

요 내 여행에 혁신적인 작품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해 냈습니다

비싼 팀 모자익 의 그 새고 기술을 사용하여 그걸 중 색상으로

포함시킴으로써 어디서 자랄 그의 스타일을 막내 지겠죠

1898년 g 빈 분리파 에 두번째 전세에 포스터로 작용될 탈라스

아테나를 글입니다

그림을 보시면 전사의 성을 1 아테나 여신 의 얼굴 알에 오듯이 대상

상에 우린 골골 눈이 마주치면 누군가 복이 된다는 무서운 존재가 마치

목걸이 장식처럼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는 그리스 신화에 내용과 오전 서평 방법을 차용한 것으로 여성이 가진

신비한 님에 대해 강조하고자 하는 클림트 의도가 엿보이는 설정입니다 이

작품에서 여신은 왼손에 창을 들었고 오른손에 승리를 의한 6회 성을 들고

있습니다

미술사학자 들은 클림트가 2 아테나 여신을 빈 분리파 의 소시적 상징으로

불 것으로 해석하고 있죠

어둡게 그려진 뒷배경은 고대 시계 꽃병 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포세이돈 의 아들이자 바다의 신인 트리 통과 헤라클레스 의 전투

장면입니다 고전 아카데미 즉 미숙아 싸우는 빈 분리파 의 모습을 의하여

표현한 것입니다

아테나가 엄 손에 들고 있는 6회 사항은 다음 해에 1899년 루더

베리타스 에서 주인공으로 나타납니다

우리는 클림트의 그림에서 여신 또는 팜므파탈의 모습을 현 강력한 힘을

가진 여성이 자주 등장하는 것을 눈치챌 수 있습니다

이는 클림트가 여성을 어떻게 인식해 있는지 그리고 치명적 신념을 어떻게

드러내는 지 잘 보여주는 부분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클림트가 1899년 완성한 새로 252

가로 모심 쪽이 cm 에 연극이 2화 작품은 붙 어 메리 타수로 그가 초

하고자 했던 예술이 어떤 것인지 보여 줍니다

붉은 머리와 업무 초록색 문을 한 나체 여자가 거울을 들고 서 있는데요

r 밑에는 애니 부녀의 발을 휘감고 있고 개경으로 는 물을 표현한 듯한

푸른 색의 곡성 들이 휘감기 고 있습니다

주목해야 할 점 은 위 꿈을 에 쓰인 몰고 인데요 2인용 글은 모 길처럼

킬러가 쓴 것으로 만약 당신이 당신의 행동과 예술로 로 돌을 즐겁게 할

수 없다면 당신은 소수를 만족시켜야 한다

다수를 만족시키는 것은 나쁠 것이다 라는 뜻입니다

클림트는 예술가가 단계의 시료의 보 아파요 모두를 즐겁게 하기 보다는

새로운 시대를 원하는 소수를 만족시키는 선택을 해야 한다고 믿었던 것이죠

타성 해져서 열려던 방식을 고수하기 보다는 테루 그 시대의 새로운 의술을

제시하는 것이 예술가의 사명으로 볼 것입니다

송 의 여신인 니케 로 해석되는 이 여성은 거울을 자신을 향해 들고 있지

않고 감정 자를 향해 b 쳐들고 있습니다

당시 아티스트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돌아보고 김치 저게 새로운 미술을

알아낸 교를 하는 듯 합니다

이렇게 클림트 그림 속 여성들은 감각적이면서도 강력한 파워를 가진 인물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901년 완성된 뮤지 투가 홀리 펜 s 를 보면 적의 머리를 베어 버린

리트가 반나체로 황금빛 배려 속에서 자신감 충만한 5 별로 남성 자들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카라가 지오가 그린 유디트는 검 먹었으며 두려워하고 도움이 필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포인트 유리 드는 승자의

여유로운 미소와 함께 관능적인 고시로 작품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반면

회사가 된 홀로 펠레 스 는 아래쪽 모토 위에서 얼굴의 반만 살짝 보이는

형태로 그 승자와 패자의 대주가 적나라한 그림이죠

클린트 작품에서 대다수 여성은 남성에게 두려움과 욕망 을 동시 해주는 침

p 아님을 가진 의미 실고 나타납니다

슈트에 두번째 거 섬에서도 화려한 의상과 장신구를 1 반나체 여성이

잘려진 남자의 머리를 무심한듯 들고 있고 있습니다

효성은 내세 적이며 가슴을 드러낸 상태로 치명적인 분열 성적 매력을

드러내고 있죠

플린트 작품에서 보이는 에로 d 시즌 예술적 신념으로 까지고 입니다

1905년 을 여인을 세상에 작품에서는 탈 메시 희망을 상징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3명의 여성이 등장하는데요

당시 마음 세 살이었던 프린트는 인간 생명의 노화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배경은 깊이가 없고 2차원적 이며 감천 자들은 3명의 모래만 집중하게  되어 있습니다

어린아이는 어머닌 듯한 젊은 여성에게 평화롭게 않게 있으며 젊은 여성의

머리 주위에는 봄을 상징하는 꽃이 바 듯합니다

발표 아름다운 머리카락과 피부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진 젊은 여성과는 달리

오른쪽엔 영역일 여성은 피부가 처졌고 밴을 부풀어 올랐으며 괴로워하고

모습입니다 그들을 둘러싼 배경 역시 운영 기여 서운 정적이고 벽은 색이

섞인 반면 아이와 젊은 여성의 배경음 풍부 하려 하며 뭔가 자유롭게

흐르는 듯한 유동적인 움직임을 느껴집니다 크린트 가 좋아 했던 조제 중

하나로 끝없이 반복되는 삶에 수 날 죽을 과 새생명의 교차 는 천국을

3년과 1907 열 명 이라는 작품에서 더 분명하게 나타납니다

클림트 l 그의 특징적 자꾸 서 격주간 야인 장식도 모서 를 화려하게

집어넣어 임신한 여성의 여 모습을 보였습니다

소형 위주로 에서 비교정보 기도는 조재혁 줘

이 작품 속 주인공은 육체적 사랑의 하시며 다산이 알려 버립니다

가슴을 드러낸 일시 난 여성의 옆에 죽음의 사장의 회부 리얼 구미

드러냅니다

새로운 생명을 기다리니 힘의 원천 얼굴 한 여성의 배경에는 그러질 부정의

피부가 부부를 도사리고 있습니다

늘 해오던 방식처럼 힌트는 밑에서 캠프 총명함을 표현이 여성을 에로틱하게

그리는데 주제 하지 않으면서도 인간의 삶에서 절대로 벗어날 수 없는

조금의 위협은 언제나 공존 한다는 메세지를 쓰였습니다 1908년 경

시작되어 1915년 완성된 죽음과 삶의 사는 이 삶과 죽음의 군 총과

대비 끝없는 순환이 더 심어 되어 나타납니다

그냔 죽음과 삶을 대비시켜 모던하게 그려내면서 도 애그 실려 와는 달리

죽음의 모습에 계획을 느끼기 보다 희망과 회에 메세지를 소개하는 듯

보입니다

오른 쪽에 모여 2년간 들은 왼쪽에 다가온 조금 을 무시하는 듯 보이죠

클림트는 죽음 옆에서도 새롭게 태어난 생명을 그리고 젊고 아름다운 신체를

1 인물들을 보여줌으로써 온전히 부정적인 메세지 방담 진행하였습니다 삶과 죽음

에로티시즘 을 이야기하지만 클린트 작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조전을 역시 사람입니다

그 대표적 작품이 키스 줘 클림트 의 황금 씩의 속하니 핏은 b 나르고

예술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에요

클림트 작품에서도 가장 유명한 작품이 것입니다

금색으로 가득 찬 이 작품은 실제 풍란 아니라 물과 플래티 늘도 썼다고 하는데요

1907년 에서 전국의 패션 4 에 그려진 이 작품은 거의 추상적인

정식으로 뒤덮인 양자와 여자를 들였습니다

꿈 같고 비현실적 요 100여 속에 패스하는 커플 그림으로써 클림트는

사랑의 달콤함을 외 찬양 했습니다

그래 패턴은 a 모 스타일과 예술 계곡의 5도에 스타일을 잊어버려서 없고

평년에 2차 건가

리체 3차원의 뒤섞여 있어 그림을 보면 공감의 있어서 시각적 칼 등

다양한 꽃과 식물 기하학적 패턴 오브 장식된 뭔가 소개에 반사되는 빤짝

힘으로 인해 마치 두 사람이 현실과 꿈의 덕에 착한 하시라고

아 1 그 위 수사 찌른 의 상품이 오르페오 와의 우리 지체 이야기 에서

따왔다고 도 추측하는 데 요 사랑하는 아내의 우리 지체를 유진오 배우는

지하에 3기까지 쫓아가 아내를 되 찾아 오지만 100 빛이 보일 때까지

절대로 들여 돌아가서는 안된다는 조건에도 불구하고 봉 금 증 을 찾지

못하고 최근 쪽으로 돌아가 아내를 잃고 많은데요

이 작품에서 여성이 약간 반투명하게 사라지는 것처럼 느껴진다는 점에서 암

이러한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황홀함 과 달콤함을 이야기하면서도 사랑하는 여인에게는 속안에

비극적 상황을 위해서 했다는 것이죠

클린트 난 이에 대해 어떤 사람도 한 적이 없으므로 쫓아 긴 죽일

판입니다

이 작품의 빈 대학 의 절약 그야 법학을 그리고 큰 스캔들을 불러일으켰던

그림 다른 다음 작품이라 점에서 클림트가 자신의 작품들이 퇴폐적 이라거나

나쁜 체험이라는 비난에 대해 순수한 사랑의 아름다움을 그냥 잡음으로써

대답하는 것이 아닐까 추측할 수도 있겠습니다

2015 년에 개봉한 의원을 여군은 클림트 작품 아델 비로 마오의 조정

아가 나치에 의해 도맡고 자꾸 의 주인공에 조카가 국가를 상대로 소유권을

되찾은 소송 작업을 그랬습니다

크린트 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 영화를 한번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다음 주에 더 재미있는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